농업인들의 안정과 행복을 위해 재해보험협회가 먼저 뛰겠습니다
농업인들의 안정과 행복을 위해 재해보험협회가 먼저 뛰겠습니다

인사말CEO Greeting

> 협회소개 > 인사말

  • 한국농어업재해보험협회 회장
  • 공정한 "손해평가"가
    재해보험 발전의 근본입니다.

한국농어업재해보험협회는 재해보험 손해평가를 전담하기 위해 2012년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의 허가를 받아 설립하였으며, 공정하고 객관적인 손해평가를 통한 손해보험사업의 발전을 이루고자 손해평가사를 중심으로 9개 도지회, 8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자연재해에 따른 농어업 재해보험의 공정한 손해평가를 통하여 농어업인의 경영안정에 이바지함은 물론 농어업재해보험 사업 발전에도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3년에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으로부터 “농업재해보험통계 생산·관리 수탁관리기관”으로 지정받아 보험사업 운영실적 통계에 대한 수집·관리 및 분석으로 농업재해보험 정책개발을 지원하고 있으며, 주요 국가의 보험운영 실적 및 해외 보험사례 조사 ·연구를 통해 국내외 유관기관과 주기적 정보교환 및 교류협력을 하는 등 농업재해보험 정책의 발전에도 기여하여 왔습니다.

우리 홈페이지를 통하여 최신 농어업재해보험의 최신정보와 손해평가 기법을 제공함은 물론 농업인과 회원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여 원활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는 광장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변화와 노력으로 농업인의 경영안정과 농어업재해 정책 서비스 및 손해평가 기술을 발전시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농어업재해보험협회 회장 이광하